헬스를 하면서 부상은 항상 소리없이 또 뜬금없이 찾아오는 것 같다.그동안 고질병 이었던 왼쪽 팔꿈치가 이두 운동을 할때 통증이 오는 증상이 심화되었다.
이두운동 팔꿈치 통증
팔꿈치 안쪽 통증이 에전 팔씨름을 잘못해서 최초 생기긴 했는데 약간 뻐근한 정도였지 덤벨, 이지바 이동운동을 할때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게 만들지는 않았다.하지만 3개월 전부터 왼쪽 팔꿈치 안쪽 통증이 심해지고 이제는 아예 아령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것은 프레스 동작, 당기는 동작을할때 그다지 불편한 통증이 동반되지 않는다는 것이다.통증때문에 운동을 하지못하게되면 그렇게 힘빠지고 우울할수 없다.
케이블 로프로 회복중
관절통증이 있을때는 그냥 쉬는게 가장좋기는 하지만 헬스 취인사람이 그게어디 쉬운가?어떻게든 이두 운동을할때 팔꿈치 통증이 느껴지지않는 방법을 찾고 연구했다.
이두컬, 이지바 등등 여러가 종목으로 변경해서 이두운동을 시도해 봤지만 여전기 팔꿈치 통증..최종적으로 통증이 생기지않고 이두자극을 어느정도 효과적으로 줄수있는 케이블로프 종목을 선택했다.
지금은 다른 이두운동은 전혀못하고 오로지 케이블 로프를 활용하고있다.케이블 머신 가장 아랫단계에 로프를걸고 중량을 적당히주고 이두컬을 하고있다.
케이블 로프로 동작하면 팔간격이 좁고 팔꿈치가 안쪽으로 살짝말려서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이 생기지 않는다.물론 덤벨, 이지바, 이두컬에 비하면 힘 분산으로 주종목 효과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팔꿈치 통증이 생겨지않고 즐겁게 운동 할 수 있다는게 어딘가.
헬스 부상때는 욕심내지 말기
가장좋은건 역시나 통증부위를 사용하지않고 다른 부위를 하는것이다.하지만 이두같은 경우 현재로써 내가 가장좋아하는 종목이고 자신이 있기때문에 포기할 수 없다.
부담이 가장적은 종류의 이두운동으로 변경을하고 중량욕심도 한스푼 내려놓는다.나같이 관절에 부상을 입은 분들은 되도록 충분하게 휴식을취하고(한달 이상) 도저히 욕심을 내려놓지 못하겠다면 종목을 연구해 통증이 발생되는 않는것을 찾아보길 권해드린다.